Logger Script
개인맞춤형서비스

출산은 자연의 섭리

출산은 자연의 섭리이자 젖먹이는 능력도 모든 엄마가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모유에 함유된 영양소 때문만이 아니라 젖을 먹이며 느끼는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아기와의 교감을 키우기 때문입니다.

젖이 잘 나오지 않거나 과다한 사출 등의 이유로 모유수유를 포기하는 산모님들도 가슴마사지와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얼마든지 모유수유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와 산모 바디케어 교육을 수료한 사후관리사가 산모님의 빠른 회복과 성공적 모유수유를 돕겠습니다.

<성공적인 모유수유 방법>

이미지01 1.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병원과 조리방법을 선택하라!

전문가들은 모유수유를 위해 모자동실이 필수라고 말한다. 신생아실에 아이를 맡기면 엄마를 기다리다 지쳐 막상 수유시에는 얼마 먹지 못하고 곯아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모자동실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의 상태를 세심하게 체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엄마와 아이가 한방을 쓰고 출산 직후 엄마 젖을 물리게 하는 '아이에게 친근한 병원'을 찾고 조리방법 역시 수유시간에 맞춰 모유수유를 세심하게 도와줄 수 있는 환경의 조리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미지01 2. 혼합수유는 금물!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처음부터 직수를 하는 것을 권한다. 젖 분비량이 적어서 유축하여 먹여야 하는 상황이더라도 스푼을 이용하여 수유해야한다. 젖병을 물기 시작하면 유두혼동이 와서 젖을 거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01 3. 무조건 자주 먹일 것!

신생아 시기에는 수유하는 횟수나 간격을 정해놓지 않고 아이가 배고파 할 때마다 무조건 자주 먹여야 한다. 그래야 부족한 젖 분비량도 늘고 아이도 빠는 동작에 익숙해진다.
한번에 오래 빠는 것 보다 여러번 자주 빠는 것이 효과적이며 한쪽을 15분씩 번갈아가며 먹이는 것이 좋다. 꾸준히 젖 물리기를 반복하면 적었던 젖 분비량도 급격히 늘어난다.

* 모유수유를 결심했다면 출산전 부터 온라인과 서적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젖을 물리는 자세나 바디케어, 모유수유를 돕는 음식에 관해 미리 공부해 두면 큰 도움이 된다. 모유수유에 성공한 지인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산모교실 강좌를 수강하는 것도 좋다.

모유수유관리 프로그램 이용안내

산전 프로그램 임신 38주 이후 원할한 초유분비와 젖몸살 예방을 위해 관리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100,000원 (1회)
산후 프로그램 유선염 관리, 젖양 관리, 유방울혈(젖몸살), 유축수유 등
출산 후 각각의 증상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100,000원 (1회)
특별 관리 프로그램 이른둥이, 쌍둥이, 유방수술 등 마더앤베이비만의 모유수유 전문가들이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100,000원 (1회)
이용안내 | 모든 프로그램에는 각 개인의 유방상태에 따른 1:1 개인맞춤 모유수유지도가 포함됩니다.